본문 바로가기

Fasion

정장 살 때 꿀TIP

보통 정장은 남성이 여성보다 더 많이 입지만 여성분도 해당이 됩니다!


정장살 때 고민이 기성복을 사느냐, 맞춤을 사느냐에서 부터 시작합니다. 기본적으로 맞춤이 기성복보다는 비싸지만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맞출 수 있는곳도 요즘엔 많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좋은 재질로는 저렴하게는 할 수가 없겠죠? 일반적으로 재질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위에 사진은 약 10만원 상당의 기성복 구입 후 2~3만원 정도의 수선비로 맞춘 여름정장.

위에 사진은 좋은 재질로 약80만원정도 주고 샀던 춘추 맞춤 정장.


두 사진과 같이 막 엄청나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물론 자세히 들여다보면 재질차이가 나긴 하지만요, 그렇다고 기성복이 엄청 안좋아 보이거나 하지 않습니다ㅎㅎ


그렇다면 내 몸에 맞는 수트를 좋은재질이지만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산다면 제일 베스트겠죠!!


방법은 이렇습니다. 최대한 본인 사이즈에 맞는 기성복을 구매합니다. 매장에서든 인터넷에서든(보통 인터넷이 더 저렴합니다.) 기성복도 브랜드마다 가격이 천차만별이겠지만, 중요한건 재질입니다. 브랜드가 다르더라도 재질(함유된 섬유 종류를 보시면 확인 가능)은 비슷할 수 있습니다. 즉 재질은 비슷한데 브랜드 네임벨류 때문에 가격이 다를 수 있다는거죠. 여기서 브랜드를 따지는건 본인의 선택입니다. 제 추천은 무난한 지오*아, 지*크, TN*T, 같은 브랜드 정도면 합리적인 가격에 괜찮은 재질의 정장을 10~20만원선에서 한벌 구입하 실 수 있으실 겁니다. (더 좋은 재질을 원하시면 더 쓰셔도 됩니다 ㅎㅎ 보통 맞춤정장 안좋은 재질이 30만원정도하니까요, 기성복에 30만원쓰시면 훨 씬 좋은 재질로 입으실 수 있으실거에요)


이렇게 기성복 한벌을 구입하셨으면 이것을 집근처 옷 수선집에 맞겨서 본인의 몸에 맞게 수선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특히 바지가 허리나 통, 길이 때문에 수선을 꼭 하셔야 될것이고, 자켓같은경우에는 허리폼 수선하시면 잘 맞으실 거에요

수선 비용은 물론 많이할수록 많이 나오겠지만 보통2~4만원 안에 모든 수선을 다 하실 수 있으실거에요(한 벌 기준)


제가 주로 썼던 방법이구요, 진짜 진짜 좋은 재질의 정장이 필요할 땐 맞춤정장에서 좋은 재질로 구하지만 데일리로 매일매일 입는 정장의 경우는(막입는 옷 느낌?ㅋㅋ) 위에 방법으로 구매하시면 어떠실까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