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회사를 그만 두는 마인드

안녕하세요, 블로그 개설 후 첫글을 씁니다. 이 블로그에는 인생의 전반적인 것들을 다룰 예정인데요, 저 같은경우에는 이 모든 시작은 회사를 그만두고 나서 부터 또다른 인생이 시작 되었습니다. 


참고로 저는 엄청난 경쟁률을 뚫고 나름 대기업에서 서울에서 근무를 했는데요. 위치, 복지, 연봉 등 꽤 좋은 조건이었지만 만3년을 채우고 16년 12월부로 그만두었습니다. 


제가 그만두기를 추천드리는데 이유는 "세상은 넓고, 한번 사는 인생 하고 싶은거 하면서 무언가 도전을 해보는것이 후회하지 않을까" 라는 이유입니다. (회사원으로의 삶으로 만족해하며 사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그럼 제목에 쓰여진 그만 둘 수 있는 마인드는 어떻게 얻을 수 있을까?

저는 여행을 꼭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완전히 새로운 장소, 새로운 사람, 새로운 환경에서 자신이 어떻게 적응해나가고 그런 새로운것들을 좋아하는지 안하는지 등 자신의 성향에 대해 파악을 하게 되면 마인드 셋팅하는데 큰 도움이 되실 겁니다. 


그래서 제일 좋은건 회사에 다니기 전에 긴 기간의 여행을 해보는것이고, 지금 회사를 다니고 있으시다면 어떻게 해서든 9일(토일월화수목금토일)이상의 휴가기간을 만들어서 완전히 새로운 경험을 해보셔야 합니다. 분명히 어떠한 영감을 얻으실 수 있으실것이고 앞서 말씀드린 "세상은 넓다." 혹은 무언가 새로운것에 대한 동기부여를 얻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꼭 여행이 아니더라도 영화, 책, 등등의 간접경험도 유효할 수 있으나 여행이 가장 효과적일겁니다.)


제가 우주영화를 좋아하는데요, 엄청난 우주에서 지구는 엄청나게 작은존재.. 거기서 우리는 또 엄청나게 작은 존재입니다. 무언가를 새로 한다고 해도 우주는 아무런 영향도 못받습니다. 새로운 도전을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글은 제 경우의 예를 들어서 조금 더 그만 두는데 쉽게끔(?) 얘기를 풀어 보겠습니다.